진짜못생김
취준할 지 자격증을 공부할 지 많이 고민하다 스페인 산티아고 순례길을 다녀왔습니다. 한 달간 800km 걸으면서 생각정리도 하고 여유도 즐기고 아주 눌러 앉고 싶었지만, 현실을 자각하고 상반기 취업에 뛰어들기로 결정했습니다. 안그래도 취업이 어려운 시국에 코로나까지 덮쳐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닌데 항상 그 때 걸었던 기억을 살려 버티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잃지 않고 있습니다. 다들 더 노력해서 함께 좋은 결과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디댜듀

‘아무데나 취업을 하자’ 작년까지 제가 가졌던 생각입니다. 산업, 직종에 상관 없이 무작정 지원했고 서류가 붙으면 인적성과 면접을 준비했습니다. 즉, 무엇을 하고 싶은지 어떤 산업에서 일하고 싶은지 정하지 하고 목적없이 준비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소비재 기업에 인턴을 하게 되었고 그 스펙을 이용해 소비재 관련 기업에 채용연계형 인턴에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처음엔 채용전환 명단에 들어갈려고 정말 열심히 활동했습니다. 일찍 출근해 미리 준비도 하고 적극적으로 나서서 일을 하기도 하고…… 저라는 사람에 대해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러다 중간 쯤에 이게 내가 하고 싶은 일인가? 라는 생각이 들게 되었습니다. 그 기업이 안 좋다거나 나빠서 이런 생각이 든게 아니고 지금 하는 일이 내가 하고 싶던… Read more »

대리임
작년 하반기 처음으로 취업에 도전했지만 최종 면접에서 떨어졌어요. 허탈함과 쓸씀함에 공부에 집중이 안돼서 무작정 자전거를 타고 여행을 떠났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참 좋았던 거 같아요. 3박 4일동안 안면도로 여행을 다녀오고 나니 죽을만큼 힘든 순간도 많았지만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해냈다는 생각에 자신감을 얻었어요. 그 뒤로는 매일 1시간씩 가볍게 조깅도 시작했고 덕분에 왠지 모를 뿌듯함을 느끼면서 공부만 잘하면 되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정말 열심히 공부했어요. 어학 공부도 하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직무 역량도 발전할 수 있었어요. 열심히 한 만큼 이번에 꼭 합격했으면 좋겠습니다
갈매기조나단
전공이 좋아서 학교에 조금 더 남아 남들보다 공부도 더하고 여러 경험을 하고 싶어서 현장에서도 1년간 근무했었습니다. 매순간순간이 제 인생에 도움이 되리라 믿고 열심히 살았었네요 ㅎㅎ하지만 지금은 어디에도 속하지 않은 상태입니다.ㅜㅜ 취업과정에서 쉬운게 어디있겠냐만 저에게 가장 힘든건 속한 사회 집단이 없다는 점이네요…. 그동안 살아오면서 학교, 군대, 현장 어디든 속해있었는데 요 몇달간은 혼자된 기분이 가장 힘든거 같습니다 ㅎㅎ 그동안 준비 열심히 한 만큼 이번 대림산업 신입공채에서 좋은 결과 만들어서 대림산업에서 끈끈한 소속감 느끼며 일하고싶습니다. 힘든 요즘 모두들 건강하시고 원하는 바를 위해 끝까지 노력해서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랍니다.
일랑일랑
고등학생 때 시키는 대로 공부했고, 이름있는 대학에 입학했습니다. 다니는 몇년 내내 적성과 진로가 맞지 않다는 생각에 우울했고 그럼에도 무엇을 잘 하는지,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몰랐어요. 휴학도 해보고 아르바이트도 해보면서 몸과 마음에 여유를 갖는 시간을 보냈고 대학교 진학 후 6학기가 끝나고 나서야 재밌다고 생각한 분야를 찾았습니다. 휴학도 한 데다 현재 전공도 아니고 기반지식도 없었으니 남들보다 한참 늦은 상태였지만 그대로 졸업하게 된다면 분명 후회할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진짜 좋아하는 직무에서 행복하게 일하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그 기업이 세계로 뻗어나가는 대림산업이었으면 합니다. 세계적으로 많이 힘든 시기지만 그 속에서도 작은 행복을 느낄 수 있는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해피해피
대학4년을 쉼없이 마치고 당장 돈을 벌어야 했기에 어디든 가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돈을 먼저 벌고나면 조금은 행복해질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내 적성도 모르고 내가 어떤 사람인지도 모른체 돈만벌다보니 어느 순간 내가 너무 불행하다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내가 행복하자고 돈을 버는건데 돈을 벌기위해 내가 불행해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과감히 퇴사를 하고난 뒤 나의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을 해보았고 내가 잘 할 수있고 행복하게 할 수 있는 일을 원하는 회사에서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대한민국의 역사를 만들어온 대림산업에서 제가 하고싶은 직무와 함께 행복도 가져가고 싶습니다. 다들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커피한잔
많은 경험을 쌓는다고 능사는 아니지만, 그래도 여러가지 사업을 경험하면서 어떤 회사에 가더라도 기본은 할 수 있는 사람이 되려고 노력하면서 살았습니다! 4개 회사에서 인턴이나 계약직 경험을 쌓으면서 나의 적성은 무엇인지,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지 깊게 고찰하고 반성하면서 떳떳하게 회사에 기여할 수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했던 것 같아요. 아침 일찍 출근해서 맑은 새벽 공기를 맡으며 버스에 올랐던 모든 시간들이 정말로 소중하고 특별한 경험이었습니다. 세계를 상대로 진취적이고 항상 도전적인 사업을 개척하는 대림산업에서 정말로 똑똑하고 함께 팀워크를 발휘하는 인재로 역량을 발휘하고 싶습니다! 모든 분들 항상 행복하시고 하시는 일 다 잘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PYRIGHT DAELIM ALL RIGHTS RESERVED